팁&노하우

초보자 가이드!

4 ㅇㄹ 11 7,198 2018.07.23 21:13

안녕하세요 휴우가서버 이로입니다.


게임을 시작했을 당시에만 해도 뭐하는 게임인지, 덱은 어떻게 짜야 할지, 앞으로 뭘 해야할지 하나도 몰랐었는데요.


이제 83렙을 찍으면서 예전에 비해서는 어느정도 쪼끔은 게임에 대해 이것저것 알게 된거 같다! 생각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처음 나루토온라인을 접했을 때 궁금했던 점을 위주로 초보자분들이 뭘 신경쓰면서 게임해야 할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시작하기에 앞서...


처음 캐릭터를 키울 때 두 계정을 함께 키우면 좋습니다. 

혼자서는 못하는 컨텐츠가 제법 있고, 부캐가 있으면 서로 상부상조 하면서 클 수 있습니다. 

당장은 좀 귀찮지만 앞으로 게임하면서 가장 시간을 덜 뺏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익스플로러는 두 개가 같이 안 켜지므로 크롬 등의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 퍼핀 브라우저(플레이스토어 검색하면 무료 브라우저가 나옵니다)를 이용하시면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로 하는 거에 비해서 굉장히 제약이 많고(화면이 짤려서 버튼 몇 개를 누를수가 없습니다. 채팅도 매우 불편.) 느리므로 감안하셔야 합니다.





1. 레벨


나루토 온라인은 레벨링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주인공 레벨"이 가장 중요한데요, 가지고 있는 다른 닌자들의 레벨은 주인공의 레벨과 동일한 레벨까지만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이 올라가면서 이런저런 중요한 컨텐츠가 열리기 때문에 레벨이 오르면 자동적으로 전투력이 쭉쭉 오릅니다. 


그래서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인공 레벨을 꾸준히 올려주셔야 합니다.


주인공 레벨을 올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하루에 할 수 있는 양은 거의 정해져 있습니다.


※ 선계전장이 레벨별로 구분되기도 해서 (정확한 기준은 그때그때 다르고 랜덤입니다.) 하위 전장에서 1등을 하기 위해 일부러 레벨링을 늦게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런 전략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참고만 해 주세요!


1) 주인공 레벨을 올리는 방법


▷ 메인 퀘스트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 많은 주인공 경험치를 줍니다.


▷ 스토리 던전, 정예 던전.


누구보다 빠른 레벨업을 원하신다면 체력 낭비가 없도록 꼬박꼬박 던전을 돌아주셔야 합니다.


기본 1500, 월요일에 돌면 경험치가 2배(3000). 상급훈장을 쓰면 +1500


참고로 필드 몬스터를 잡는걸로는 주인공 경험치를 얻을 수 없습니다.


▷ 일상훈련 


두꺼비를 꼭 눌러주셔야 합니다. 100 활약도는 기본!


▷ 닌자시험 


많이 올라갈수록 다다익선입니다. 초기화 후 소탕을 매일 진행해주세요.


▷ 파티던전


추천 파티던전을 돌면 추가 경험치를 더 얻을 수 있으니 길드 내의 쎈분의 도움을 받아서 되도록이면 추천 던전을 돌도록 합시다.


월~금 10:00~14:00

토,일  18:00~22:00


▷ 구미호 침공 


서버 내의 다른 유저들과 함께 구미호 한마리를 다굴하는 컨텐츠입니다. 

구미호에게 입힌 데미지가 클수록 경험치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자동 가능.


▷ 닌자 테스트 


총 1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틀리면 경험치를 반만 주니 최대한 맞추도록 노력합시다! 다 맞추면 가끔 지폐를 주기도 합니다.


▷ 수배 임무 


55레벨부터 진행 가능합니다. 2인 이상 파티(두명 이상으로 하면 주인공 경험치를 2배로 줍니다.)로 매일 5회를 꼭 해 줍니다!!

부캐를 키워뒀다면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파티장은 레벨 높은 사람이 합니다. 자동 가능.

도저히 같이 갈 사람이 없다면 길드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못해서 날릴 바에야 혼자서라도 합시다.



2) 레벨에 따라 열리는 컨텐츠



레벨 11 > 모집


※ 상자를 까실 때에는 무료횟수를 제외하고는 반드시 10개 단위로만 뽑으세요. 낱개 절대 ㄴㄴ.. 

   횟수 누적은 되긴 하지만 정작 중요한 확정 레어닌자가 안 나옵니다.


▷ 인연상자(11레벨) : 8시간마다 무료 1회, 얻을 수 있는 닌자는 상단 느낌표 참조. 인연의 두루마리 사용. 

                        두루마리가 생기면 심심할 때마다 열어 줍시다. 대부분 재료만 주지만ㅎ


▷ 봉인상자(11레벨) : 48시간마다 무료 1회(이하 다른 봉두쓰는 상자들도 47~48시간마다 무료 1회). 

                        봉인의 두루마리를 사용하여 닌자를 뽑을 수 있으나... 

                        다른 좋은 닌자들 많으니 절대 여기에 봉인의 두루마리 쓰지 마세요! (땅을 치고 후회하실 것.)

                        눌러보고 싶어도 꾹 참고 무료뽑기만 하세요


▷ 천도상자(50레벨) : 페인류와 함께 이런저런 닌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옥도가 반드시 꼭 필요하다 하시는 분들이 가끔 뽑는 상자.


▷ 선나루상자(55레벨) : 닌자시험 등에서 꽤 유용한 나루토[선인 모드]를 얻을 수 있는 상자입니다. 

                           하지만 굉장히 운이 좋지 않은 이상 보통 봉인의 두루마리 180개~210개에서 얻으므로... 

                           선인모드 나루토만을 위해 봉두를 저만큼 쓰는건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 번개나라상자(55레벨) : 현재 가장 적은 양의 봉두로 가장 준수한 수준의 뇌둔덱을 만들 수 있는 상자입니다. 뇌둔, 사무이, 오모이, 에이


▷ 다섯카게상자(60레벨) : 메이, 단조, 카게가아라, 오오노키, 킬러비 등등 꽤 쓸만한 닌자들이 많이 포진해있는 상자입니다. 

                             장판닌자가 많습니다.


▷ 예토상자1(65레벨) : 예토 상자는 60~70회에서 레어닌자가 출현하는 다른 상자들과 다르게 30~40회에서 레어 닌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꼭 가지고싶은 닌자가 있으면 뽑으셔도 됩니다만 더 좋은 상자들이 많아서...


▷ 인주력상자1(65레벨) : 로우시가 필요할 때


▷ 인주력상자2(65레벨) : 한이 필요할 때


레벨 14 > 닌자시험


어느 순간부터 너무 막히고 어렵다면 유튜브에서 ninja exam을 검색하거나 나루통 닌자시험공략 게시판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현재 나루토 온라인 버전은 4.0입니다. 버전에 따라 스킬 쓰는게 조금씩 다르니 되도록이면 같은 버전을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닌시는 총 180층까지 있습니다. 

매일 초기화, 소탕해서 경험치와 구옥과 강화용 두루마리를 챙깁시다.

닌자시험을 통해 각 닌자들이 무슨 스킬을 쓰고, 무슨 불량상태 효과를 주는지에 대해 스트레스 받으면서 강제로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 16 > 길드생성, 가입


※ 호송 약탈, 닌자대전 > 길드 가입을 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무 길드라도 꼭 가입하세요! 이왕이면 활동이 활발한 길드에 가시는게 좋습니다!

파티던전 등 혼자서 하기 힘든 컨텐츠의 경우 도움도 받구요!

길드 상점에서만 구할 수 있는 아이템도 많아서 길드 없이는 게임을 할 수가 없습니다.

닌대 패키지, 소환수 차크라 제물 바치기, 길드 스킬 업 등 이런저런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전투력 또한 많이 올릴 수 있습니다. 

길드스킬은 매우 중요합니다!


호송 약탈은 매일 11:00~14:00, 18:00~21:00에 할 수 있고, 호송과 약탈 두개 다 합쳐서 하루 3회까지 가능합니다.

A, S, SS급 호송으로 나눠져있고, A급은 소량의 동전과 길드공헌, S는 A보다 많은 양의 동전과 길드공헌, SS급은 완료하면 지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매일 SS급 호송임무 수락 1회가 무료이므로 갱신해서 꼭 챙겨야겠죠? 

물론 4회 갱신을 다 썼는데도 안 나오면 어쩔 수 없지만... 대부분은 4번쯤 돌리다보면 한번 정도는 보입니다.


10원보를 내고 SS급 호송 임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과금 유저라면 3회 모두 SS급 호송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 털리면 재앙이...

A급과 S급 호송을 완료하면 가끔 호송 허가증을 주기도 해서 SS급 임무 하나를 원보 소모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탈은 서버 랭킹전 50위 안에 드는 분들이 할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열심히 호송하고 있는 타 길드원을 약탈해서 보상을 얻는 시스템인데요, 이걸 막기 위해서 호송 지원 시스템이 있으니 약탈 허용 서버라면 호송할 때마다 잘 이용해서 최대한 약탈당하지 않게 하셔야 합니다.

SS급 임무 털리면 남좋은 일 해줄까봐 일부러 SS급 호송 안 하는 분들도 있다 카더라...

서버에 따라서 약탈금지 / 약탈허용이 어느정도 암묵적으로 정해져있기도 합니다.

저희 휴우가 서버는 약탈 금지 서버라서 저는 사실 한번도 약탈을 당해보지도, 해 보지도 않았습니다!


컨텐츠의 하나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게임하는 주체가 사람이다보니(...) 자주 서버 내 개싸움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나루통 자유게시판에서도 제법 보이니 싸움판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싶으신 분은 약탈을 검색하시면...크흠.


닌자대전 길드에 가입하고 2주 후부터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닌자대전 멤버가 차고 넘치는 길드에 들어가시게 되면 전투력이 오르기 전까지는 자리가 없어서 응원만 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만

한산한 서버와 한산한 길드에 가시게 되면 레벨과 전투력에 관계 없이 참가만 해도 다들 좋아합니다. 관전하는 재미도 있어요.

참가할 경우 길드 공헌과 함께 운이 좋으면 닌대 패키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길드원과 빠르게 친해질 수 있는 길이므로 레벨이 낮더라도 시간이 맞으면 얼굴을 자주 비추도록 합시다. 

필요할 때 도와달라고만 하고 정작 중요한 길드 컨텐츠에는 매번 불참한다면 좀 그렇겠죠?


소속한 길드가 서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면 다음 주에 크로스 서버 닌자대전이 열립니다.


→ 수 19:30(예선 1차전, 크로스 닌자 대전은 1차전.), 20:15(예선 2차전, 크로스 닌자 대전은 2차전)

   토 19:30(결승 1차전, 크로스 닌자 대전은 3차전으로 마지막 경기.), 20:15(결승 2차전)


레벨 20 > 정예 던전 


하루 3회까지 소탕 가능하고 확률적으로 해당 닌자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쿠레나이, 가이, 히나타 등 쓸만한 닌자들도 있어서 스토리 던전에서 당장 필요한 재료가 없다면 정예던전을 도시면 됩니다.

전적(클리어시 표창갯수)을 모으면 전투력도 오릅니다.

쿠레나이는 꾸준히 모아서 5성에 스돌까지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밥값 합니다!


레벨 21 > 경기장


경기장 포인트를 위해서라도 경기장 일퀘는 필수입니다. 

만나는 사람들이 너무 쎄서 못 이기겠다면 야심하고 으슥한 시각에 부캐와 동시에 매칭을 해서 한쪽이 후퇴를 해 주면 간단합니다. 

굳이 야심한 시각이 아니더라도 몇번 매칭과 후퇴를 반복 하다보면 결국 만나집니다.

손컨에 재미를 붙이셨고 닌자에 대해 어느정도 파악이 되셨다면 등급전도 해볼만합니다.

경기장 포인트로는 교환상인을 통해 봉인 해제 부적으로 꾸준히 바꿔줍니다.

경기장 포인트가 남아돌아서 뭐라도 더 사고싶다 하는 분은 2페이지에 있는 쿠레나이까지 삽시다.

일요일에는 체력약을 팝니다.


레벨 22 > 구미호 침공


지폐, 구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경험치를 많이 줍니다.


→ 월, 화, 금, 일 20:10~


레벨 23 > 복고양이 던전


동전이 부족한 경우에 보상시련으로 동전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활약도 100을 채우려는데 도저히 할만한 일상훈련이 없을 때에도 할 수 있습니다.


레벨 28 > 생존시련


쓸만한 레어닌자들과 수행부적, 동전, 재료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정예나 궁극이 너무 어렵다면 보통 난이도라도 연습 포인트를 끝까지 모아서 보상을 챙깁시다.

SS, S에 포진한 닌자들이 너무 강력하다면 C와 B에서 포인트를 조금씩 모읍시다.


레벨 30 > 파티던전, 선계전장, 인주력 구출


파티던전에서는 닌자 도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승 전투력이 매우 크므로 반드시 진행합니다.

일주일 보상 횟수 제한 : 20회, 하루 보상횟수 제한 : 5회, 일주일 우정파티 보상횟수 : 5회로 

1주일동안 최대 25회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추천던전이라고 보여주는 곳으로 가벼운 마음으로 들어가면... 죽어서 나오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부계정과 함께 돌아도 보통은 못 깨고, 과금을 빡세게 했다 치더라도 왠만해선 혼자서 못 돕니다. 

그러므로 강력한 길드원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몇몇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다 그렇게 도움 받으면서 장비 맞추고 큽니다.)

일일 파티던전 보상횟수를 모두 소모한 이후에는 파티던전을 돌 수는 있지만 아무 아이템을 얻을 수 없습니다.


우정파티 보상횟수를 받기 위해서는 우정레벨 5 이상의 친구와 함께 파티던전을 돌아야 합니다.

파던을 자주 도와주시는 길드 고렙분이나, 본인의 부캐릭과 친추를 해서 우정레벨을 5이상 쌓아두도록 합시다!


전투력 32000 이전까지는 오행을 돌리지 않고 추천 던전과 아카츠키 어려움에서 고급오행석을 열심히 모읍니다. 이 고급 오행석은 뒤로 갈수록 모으기 힘들어집니다.

전투력 32000 이후에는 형제결별 쉬움을 돌면서 닌자도구를 싹 다 갈고, 옵션이 잘 나온 닌자도구에 모아뒀던 고급오행석으로 오행작을 합니다. 

옵션이 영 좋지 못한 닌자도구는 먹여서 닌자도구 레벨을 열심히 올려줍니다. 전투력이 쑥쑥 오릅니다.


선계전장은 크로스서버로 진행하는 대전입니다. 3개의 진영으로 나눠져서 등수, 진영 승패 유무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초보분들의 경우 5연패를 하고 전장에서 쫓겨나는 경우가 많으니 전투력이 낮은 경우 큰 기대는 안 하시는게 좋습니다.

어느정도 덱이 완성되고 진영에서 10위권 안을 노려볼만큼 전투력이 강해진다면 괴물들의 추살을 피해 요리조리 포인트를 잘 모으시면 됩니다. 

고급 정련부적을 줘서 후반에는 빠뜨릴 수 없는 컨텐츠 중 하나입니다. 


→ 화, 목, 일 19:30~20:00


인주력 구출은 2인 이상의 파티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부적조각 등을 주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이벤트를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혼자서는 못 하기 때문에 부캐를 키워뒀다면 원하는 시간대에 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한번 클리어하면 입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부캐 없이 게임한다면 함께 갈 사람이 없어 포기하는 경우도 빈번한 컨텐츠.

파티를 맺어서 인주력을 가는 경우 레벨이 가장 낮은 사람이 파티장이 되어야 합니다.

레벨 구간별로 입장하는 던전이 다릅니다. 생성 던전은 파티장 기준. (60~69, 70~79, 80~89 등)


→ 목, 금, 일 18:00~22:00


레벨 35 > 닌자테스트


레벨 39 > 강자강림


주 6회, 협력던전 1회로 총 일주일에 7번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협력던전은 길드원 3명과 함께 돌아야 합니다. 길드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천급, 야차, 아수라 난이도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다르므로 전포 레벨업에 무슨 재료가 필요한지 잘 보고 필요한 곳으로 돌면 됩니다. 

초반에는 천급이나 야차급이 좋습니다. 

아수라 난이도를 돌아서 열심히 재료를 모아봤자 단계가 낮아서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한 판을 돌 때마다 체력 10이 필요하므로 체력이 충분하게 있을 때에 도움을 요청합시다. 

도와주시는 분도 횟수를 소모하지 않더라도 입장을 위해서 체력 10은 있어야 합니다. (횟수 소모가 되지 않았다면 체력 또한 소모는 되지 않습니다)

몇 주마다 한 번씩 조합이 바뀌는데, 아주 괴랄한 닌자 조합이 많으므로 비록 도움을 받는다 하더라도 클리어 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레벨 40 > 온천욕, 결투전장, 장비 정련 


온천욕은 내 집, 온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총 2시간 넣어둘 수 있고 온천에 넣어두면 3분에 체력이 1 만큼 회복됩니다. 

(일반 필드에 세워두면 6분에 체력 1 회복)

중급훈장, 상급훈장 보유자는 2분에 체력이 1씩 회복됩니다.

온천에서 비누를 주고 받으면서 우정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결투전장은 닌자 몇 명을 골라서 들어간 후 대전상대와 싸워야 하는데, 싸우다 죽은 닌자는 다음판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활약 50개를 써서 살릴 수 있긴 한데 최대 살릴 수 있는 닌자 숫자는 3명이므로 주력덱을 살리는게 좋겠죠?

사람이 적은 시간에 하면 터무니없이 높은 레벨과 매칭되기도 해서, 전장 열리고나서 바로 하는게 좋습니다.

이기지 못하더라도 참가보상이 있으니 일단 하시면 좋습니다.

5승을 하거나 보유한 닌자가 다 죽으면 자동으로 끝납니다!


→ 월, 금 19:00~22:00


장비 정련은 정련부적을 사용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정련 레벨마다 각각 필요한 재료가 다릅니다. 

하급, 중급, 고급 정련부적이 필요한데 

하급 정련부적은 랭킹전 상점에서, 중급 정련부적은 길드 상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벤트 보상으로 정련상자를 받았다면 되도록 고급부적으로 받으시고, 당장 스펙업이 중요하다 하시면 어쨌든 중급 이상으로 받으세요. 

하급 받지 마세요... 나중에 하급부적 남아돌아요ㅜㅜ

그리고 정련 이벤트를 할 때까지 부적들을 잘 모아뒀다가 이벤트를 할 때에 한꺼번에 정련합시다!!

다음 단계 축복치를 주는건 물론이고 정련상자 환급과 제련부적까지 줍니다.


레벨 43 > 전포


전포는 레벨업과 진급을 통해 주인공이 입는 옷 단계를 올릴 수가 있습니다. 

단계가 높을수록 옷의 존재감이 강해지고 전투력 또한 많이 올라갑니다.

가끔 약해보이게 하기 위해서 일부러 1급이나 2급 전포를 입고 선계에 출몰하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겉모습에 속지 말아야 합니다.


전포 옆의 의상 탭에서는 전체 닌자들의 스펙을 올려주는 의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로 한정적으로 풀거나 전투력 보상, 닌자대전 보상으로 주는 옷들이 있습니다. 지폐나 원보로 상점에서 살 수 있는 의상도 있습니다. 

보유만 하고 있어도 능력치가 오르니 의상은 많을 수록 좋습니다.

선공격을 올려주는 의상을 이벤트로 푸는 경우 지폐를 써서라도 마련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레벨 45 > 제련

 

장비마다 제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련을 통해 붙일 수 있는 옵션은 퍼센트로 표시가 되는데, 정련으로 획득한 속성을 퍼센테이지 만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정련 레벨이 높으면 제련 효율도 높아지겠죠?

한번 돌리는데 제련 부적 1개가 소모되고, 잘 나온 옵션을 잠그고 돌리는 경우 잠근 개수만큼 제련 보호 부적이 소모됩니다.

초반에는 제련부적이 부족하겠지만, 나중에는 제련 보호 부적이 매우 부족해지는 반면 제련부적은 백개도 넘게 쌓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련 부적으로는 선공격 등의 중요한 옵션이 보라색이 뜰 때까지(보라색도 사실은 65%~80% 등으로 수치 편차가 제법 있습니다.)

혹은 두개 이상의 보라색 옵션, 혹은 낮은 확률로 뜨는 노란색 옵션이 떴을 경우부터 제련 보호 부적을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노란색이 뜬 분들 중 100%가 뜨는 분도 있다 카더라...


제련은 환급이벤트가 따로 없기 때문에 feel 이 충만한 날 돌리시면 됩니다.

덤으로 제련돌파라는 핵과금 전용 버튼도 있습니다. 핵과금 유저분만 따로 알아보시면 됩니다.


레벨 48 > 신비동굴, 부석


신비동굴에서 24시간에 1회 무료로 탐험을 할 수 있습니다. 부석과 제련부적, 제련보호부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동굴열쇠가 있으면 열쇠를 소모해서 여러번 탐험을 할 수 있는데, 되도록이면 부석 환급 이벤트를 할 때 여시는게 좋습니다. 

열쇠를 2천개 모아서 환급 이벤트를 정복하는게 가장 좋지만 무과금이시라면 답답해서 못 기다리실테니;;

획득한 부석은 강화 -> 부석에서 모든 닌자들에게 골고루 예쁘게 끼워줍니다. 전투력이 팍팍 오릅니다.


레벨 49 > 탈주닌자 재등장


특정 시간에 출몰하는 탈주닌자를 잡아서 길드 단위로 순위가 매겨집니다. 닌자를 잡을수도 있고 상대방 진영에게 대전을 걸 수도 있습니다.

1등을 한 길드는 1주일간 길드상점 40% 할인!! 이라는 파격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닌대보다도 중요합니다. 

오의석과 중급정련부적을 40% 할인된 가격에!

3등 길드의 3위 까지는 우수상(동전과 동굴열쇠)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토요일 18:00~18:30


레벨 50 > 소환수


상승 - 소환수 탭이 생겼습니다. 

그동안 모아온 소환의 두루마리를 어디에 쓸까 하셨던 분들은 소환수 탭이 생긴 이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탭이 열렸다고 신나게 바로 소환 두루마리를 사용하시지 말고!! 

소환수 탭이 열리면 무엇보다도 먼저 진행 해야 하는게 있습니다. 중요하니까 그림 첨부합니다.


ed6e4ad2caedc47fba8fcad9a1e09bcc_1532340792_9667.png
 

계약 탭으로 가시면 톤톤을 제외한 소환수가 하나도 없으실겁니다.

노란색 소환수를 제외한 보라색과 파란색 소환수는 모두 필드에서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데

제일 처음 포획을 시도하면 많은 양의 조각과 부문을 줍니다!

그런데 한번 모집해버린 소환수는 이 부문과 조각을 얻을 수가 없기 때문에

일단 두루마리를 까기 이전에 한 마리씩 돌아가며 한번씩 포획 시도를 모두 끝냅니다. 

포획을 1번씩 다 하고 나면 모아놨던 두루마리를 쓰시면 됩니다. 섣부르게 까지 마시고 다음날, 다다음날까지 기다려서라도 나중에 까세요. 

소환수 두루마리도 되도록이면 소환수 환급 이벤트를 할 때 쓰시는게 좋습니다. 6급 부문을 주니까요!

두루마리를 까고도 얻지 못한 파란색과 보라색 소환수는 매일매일 꾸준히 포획을 해 주시면 됩니다.


부문 탭에서는 포획이나 두루마리를 통해 얻은 부문을 소환수에 끼울 수 있습니다. 전체 전투력이 올라가니 빈칸 없이 골고루 잘 끼워줍시다.

부문끼리 합치면 부문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수련 탭에서는 봉인 해제 부적 (경기장 상점에서 획득), 수련 두루마리 (길드 상점에서 획득)를 통해 전투력과 소환수 데미지를 올릴 수 있습니다.

톤톤부터 시작해서 천천히 소환수 레벨을 올리다 보면 이런저런 소환수 수련들이 차례대로 개방되고, 나중에 주력이 되는 노란색 소환수의 피해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꾸준히 해 주셔야 하는것중 하나.

길드 상점에서 오의석을 사 모았다면 파쿤, 시바, 큰 민달팽이의 오의를 배울 수 있습니다.

파쿤이 제일 만만하니 파쿤을 먼저 열어서 3레벨을 만들어 줍시다. 

장착은 캐릭터 -> 주인공 특성 -> 소환수 오의에서.


레벨 55 > 수배임무


부캐를 키워두셨다면 파티를 맺고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루 5회까지 가능합니다.

일상임무 - 수배임무에서 받으시거나 우측 임무 두루마리를 눌러 받을 수도 있고, 호카게 관저 앞 가이를 눌러도 받을 수 있습니다.

파티를 맺으면 200% 경험치 보상을 주기 때문에 파티를 맺고 하세요. 파장은 레벨이 높은 사람이 하도록 합니다.


레벨 60 > 주인공 전직


처음 선택했던 주인공의 직업과 다른 직업을 골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오르면 결국 모든 주인공을 다 열 수 있으므로 땡기는거 아무거나 고르셔도 됩니다.

나중에는 파던이나 구미호 등 특수 컨텐츠를 할 때마다 주인공을 계속 바꿔가면서 플레이하게 됩니다.

하루 2회 전직이 무료고 이후로는 100원보씩 소모됩니다. 원보 이런 곳에 쓰지 마시길...


레벨 65 > 부적


상승 -> 강화 -> 부적에서 부적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부적 등급 3, 6, 9 순서로 무지개 구옥을 장착하는 칸이 열립니다. 처음에는 모든 캐릭터의 장비 부적 3등급을 목표로 올립니다.

그리고 무지개 구옥을 빈칸없이 끼워 줍시다!

무지개 구옥도 일반 구옥처럼 합치면 급수가 오르므로 일단 다 끼운 후에 남는걸로 등급을 올립니다.

부적도 마찬가지지만 부적 환급 이벤트 때에 사용하도록 합시다.

부적을 모두 환급받기 위해서는 총 500장이 필요합니다. 

한달동안 열심히 모아도 그만큼 못 모을 때가 많아서... 환급이벤트 때까지 꾹 참고 기다리도록 합시다. 

수 백만원, 수 천만원대 과금을 하는 핵과금은 예외입니다.

부적 등급은 ☆투구★부터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선공이 있어서요!


레벨 80 > 닌자도구 개주


전투력 43200 이후로는 형제결별 어려움을 돌면서 붉은호리병(여기서부터는 노란색 옵션이 뜹니다)을 열심히 모으고, 80레벨을 찍으면 잘 뜬 노란색 옵션을 위주로 개주를 시작합니다.

보물지도에서 가끔 얻을 수 있는 경험치 동돼지는 개주 확률을 높일 때 쓰기 참 좋습니다.

닌자 도구의 레벨은 최대 2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한번에 다 써서 올리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아서 ㅠㅠ


내일 마저 추가해서 완성시키겠습니다!


혹시나 틀린 내용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Comments

29 루다 2018.07.23 21:39
좋은 글입니다
7 인주력 2018.07.23 22:08
일단 1 레벨링이 중요하지만 요즘 선계전장보면 여러서버분들과 묶여서 선계를 진행하기에 레벨을 어느정도 늦추고 선계에서 고급정련부적을 모으는것도 중요한팁일수도있습니다
7 인주력 2018.07.23 22:10
파던이 총 25번으로 알고있습니다
일주일보상이 20일이고 하루에 5번(우정파던제외)제한이죠 우정파던5회랑
4 ㅇㄹ 2018.07.24 20:18
감사합니다!! 수정했습니다!
7 인주력 2018.07.23 22:24
이런정리글은 추천이죠~
41 세르얀 2018.07.24 11:03
깔끔한 정리글이네요
28 블루랑이 2018.07.24 12:48
와;; 어마어마한 정성이다;; 존경합니다~
22 매지션 2018.07.24 22:01
+ 결투전장때 주인공닌자는 죽어도 부활약 없이 다시 사용 가능하니 가능하면 주인공닌자는 스쿼드에 꼭 넣어서 써주세요!
7 인주력 2018.07.31 13:22
팔문둔갑이 없네요
16 하루노베인 2018.08.05 12:46
와 이로님~~~~~~~~~~~~~~ 고생엄청하셨습니다 !!!! 대단하세요 짱ㅎㅎ

축하합니다! 행운의 포인트 22점 당첨되셨습니다!

1 호비호비 2018.09.10 01:56
스크랩해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한눈에 보는 꿀팁 모음집! ㅎㅎ놓치지 마세요~ 댓글+17 8 수원부엉이 2017.07.22 10584 14
구글링은 이렇게 하세요. 댓글+18 11 Hashirama 2017.07.24 6883 11
[과금분들의 최강의 꿀팁!] 댓글+12 9 우즈마키나가토 2017.07.25 10409 17
[닌자비책] 스토리던전 / 정예던전 챕터(레벨)별 클리어 보상목록입니다. 댓글+22 9 우즈마키나가토 2017.07.21 8519 44
캐릭 콤보 조합할 때 참고하세요 댓글+11 16 앙코 2017.07.19 9028 14
공략게시판 입니다. M 운영자 2017.07.19 2898 0
167 수년에 걸쳐 흥미로운 발견 31 아마히코 01.28 201 0
166 새로운 캡슐 이벤트 계산기(야마히코님 제공) M 비류 2023.12.28 259 0
165 광산 지름길 댓글+2 5 태풍 2023.11.13 946 1
164 Anniversary 이벤트 메달드랍장소 53 민초쿠키 2023.07.20 737 0
163 Growth Scroll(성장 스크롤)5주차 미션 53 민초쿠키 2023.05.18 613 1
162 무소과금 길라잡이2 댓글+1 14 테마리 2023.05.16 1052 1
161 Growth Scroll(성장 스크롤)4주차 미션 M 비류 2023.05.11 534 0
160 Growth Scroll(성장 스크롤)3주차 미션 댓글+1 M 비류 2023.05.04 623 0
159 체크인 메이크업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 댓글+7 31 아마히코 2023.05.02 848 0
158 Growth Scroll(성장 스크롤) 챌린지 미션 M 비류 2023.04.27 469 0
157 Growth Scroll(성장 스크롤)2주차 미션 댓글+3 M 비류 2023.04.27 457 0
156 Growth Scroll(성장 스크롤)이벤트 설명 댓글+1 M 비류 2023.04.20 501 0
155 그레이트 플레이트 임무 M 비류 2022.10.16 669 0
154 무소과금 길라잡이 댓글+4 14 테마리 2022.10.15 1132 2
153 뉴비분들만 보세여 댓글+2 M 비류 2022.10.14 866 0
152 과금러만 해당하는 오비토80조각 최대한 싸게 얻는법 댓글+3 M 비류 2022.08.15 1229 0
151 닌자정보 및 자동 추격기 조합 시뮬 사이트 댓글+1 M 비류 2022.08.02 1347 1
150 기념일 축하 대답 (3주차 업데이트) 댓글+10 31 아마히코GL 2022.07.14 1268 0
149 효과적인 봉인두루마기 사용법 댓글+3 M 비류 2022.07.05 954 0
148 서바이벌 무과금 팁 9 미마 2022.07.01 1166 0
147 네이쳐 트레이닝 바람시험 과금덱 M 비류 2022.03.16 1281 0
146 네이쳐 트레이닝 바람 시험 과금덱 M 비류 2022.03.16 1268 0
145 네이쳐 트레이닝 물의시험 과금 덱~ M 비류 2022.03.16 1399 0
144 인술훈련 팁?순서? 댓글+1 M 비류 2022.01.11 1134 0
143 3차 인피니티 검증안된 덱 댓글+4 M 비류 2021.11.16 1520 0
142 1,2차 인피니티 던전 추천덱(검증안됨) 댓글+3 M 비류 2021.11.15 1900 0
141 마지막 인피니티 던전 무과금,과금덱 댓글+8 M 비류 2021.11.13 2073 0
140 닌자 수집 조각교환 우선순위 추천 M 비류 2021.10.04 1676 0
139 각종 닌자 플레이영상 및 팁 등 영상이 많은 한국인 채널입니다 M 비류 2021.09.21 1729 0
138 지폐(쿠폰)소비,원보충전을 가장 효율적으로 쓰고 충전하는법 댓글+13 M 비류 2021.09.06 1471 0
137 다른 뉴비들을 위해 쓰는 8일차 된 뉴비가 느끼는 팁 댓글+1 9 미마 2021.07.06 2318 1
136 혹시 저처럼 미니클라이언트 로그인 문제를 겪는 분이 계실까봐... 댓글+1 9 미마 2021.07.01 1347 0
135 정예던전 챕터별 닌자 보상목록 M 비류 2021.06.30 1345 0
134 지폐 모으기에 대해 짤막한글 M 비류 2021.06.29 1585 0
133 내일 업뎃후 주인공 스킬 변화 M 비류 2021.05.26 1432 0
132 북미 각종소비 이벤 정리 댓글+4 M 비류 2021.05.10 1792 0
131 스돌 육나 사용 팁 댓글+4 6 요닝 2021.03.03 1770 1
130 RANKING THE NINJA TIER LIST(2021.02) 7 킬러C 2021.02.24 2455 0
129 구글 지메일 로그인에 대한 팁 M 비류 2021.02.17 2254 0
128 악마의 층 460 공략 댓글+2 M 비류 2021.01.27 1827 0
127 비공식 닌자 티어 리스트 18 나니요나니 2019.05.16 5824 0
126 한국판 비공식 닌자등급표 beta(19.05.15 최신화) 댓글+1 49 ☪부엉새 2019.05.15 9298 0
125 장비 교체 쉽게 하는 방법 댓글+1 49 ☪부엉새 2019.01.28 5777 2
124 나루토온라인 4.0 ~ 5.0 | 닌자시험 121층~220층 공략 댓글+6 49 ☪부엉새 2019.01.26 4532 0
123 호송 뺏겼을시 팁 ! 댓글+5 6 카라가르드 2019.01.21 3670 0
122 정상대전 플레이 영상 댓글+1 49 ☪부엉새 2019.01.02 4929 0
121 5.0 닌자 스킬 변화 댓글+1 49 ☪부엉새 2018.12.17 5712 2
120 5.0 붉은 바위 스킬 변화 댓글+2 49 ☪부엉새 2018.12.17 3399 1
공홈 공지/업데이트
Category
NP 순위
접속 현황
  • 현재 / 오늘 / 어제 / 최대 / 전체
  • 0 / 1,823 / 3,708 / 7,175 / 3,273,749
  • 게시물 / 댓글수 / 회원수
  • 6,702 / 30,323 / 2,754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